바람의나라 클래식에서 전사는 63까지 매우 힘든 길을 가야하는 직업입니다. 물론 무기가 받쳐주면 수월하겠지만 초창기 서버에서는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전사가 힘든 이유는 일단 도적처럼 투명, 비영승보 같은 강력한 기술이 없고 그렇다고 비격수처럼 스스로 체력을 채울 수 있는 기술이나 강력한 원거리 공격 마법조차 없습니다.
그래서 웬만한 그룹사냥이 아닌 이상 친구와 함께하는 것이 아닌 이상 건곤을 배우는 63이 되기 전까지는 매우 힘든 직업입니다. 물론 이후에도 사냥할 도사를 찾지 못하면 개인 솔로 플레이를 하는 것이 매우 힘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지의 전사는 사냥을 해야하기 때문에 일단 기본적인 스페이스바로 휘둘러 패듯이 잡아야 합니다.
전사는 스킬을 배우는데 기본 스페이스바 공격으로 사냥 시에 꼭 외워야 할 마법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이중공격 삼중공격 사중공격 오중공격류의 마법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그냥 휘두르면 1의 파워를 낸다고 했을 때 각각의 마법을 외우면 한번 휘두를때 이중공격이면 2번 휘두르는 효과 삼중공격이면 3번, 사중이면 4번, 오중이면 5번 휘두르는 효과를 내는 것 입니다. 2배 3배 4배 5배 효과를 더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무조건 배우고 외워야겠지요?
그리고 중요한 부분은 다외우시면 안됩니다. 현재는 어떤지 모르겠으나 과거에는 다외울경우 능력이 중첩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다 외우면 이중 한번 삼중 한번 사중 한번 오중 한번 이런식으로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던게 기억이 납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가장 높은 단계의 마법만 외우세요!
두번째로는 신의축복입니다. 이중 삼중 사중 오중 공격을 외우고 수없이 휘둘러도 결국에 이것이 헛방이라면 어떠실까요? 결국엔 맞춰야 합니다. 잽을 5번 뻗는데 5번이 다 안맞으면 그게 무슨 소용일까요? 물론 카운터인 건곤대나이가 있다면 다른 이야기겠지만 배우지도 않고 그룹사냥도 아니라면 혼자 휘두르며 사냥하셔야 되는데 이때 정확도를 높이게 위해서는 신의 축복을 꼭 외우셔야 합니다. 정확도 명중률이라고 해야겠네요.
세번째로는 측면공격, 후면공격입니다.
전사의 경우 높은 방어력과 체력으로 맞짱을 떠야하는 직업인데요 그만큼 한번 휘두를 때 내 앞에 둔 적만 공격 할 것이 아니라 4면으로 둘러 싼 적들을 모두 휘둘러 패기 위함입니다. 측면공격은 양 옆이고, 후면 공격은 내 뒤에 있는 적을 공격 합니다. 건곤대나이처럼 필살공격에 적용되는게 아닙니다. 일반 평타 쳤을 때 입니다.
네번째로는 대력검신 검신검귀 신검합일입니다.
이 마법 사용 방법은 마법을 누르고 자신이 들고있는 무기의 이름을 칩니다. 그러면 외워지는 것이고 벗을 때까지는 효과가 유지가 되는 것 입니다.
무기의 평타 파괴력을 올려주는 기술이므로 꼭 외우셔야 합니다.
바람의나라 원작에서는 이러한 전사의 어려움들이 보완되어 있습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에서 부족했던 부분들을 채우고 채우다보니 현재의 상태가 된 것인데 오히려 이런 부분들이 예전에 하시던 분들은 지금의 원작을 접하면 당연히 반감이 생기실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저는 나름의 바람이 있습니다. 이렇게라도 클래식을 하다가 결국엔 바람의나라 원작으로 오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다만 원작도 클래식에서 넘어올 분들을 위해 너무 쉽게 무언가를 얻게 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 뭔가 쉬워진만큼 소중함이나 희소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재미를 반감시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뭐가됐든 저는 바람의나라를 계속 하겠지만 더 잘 됐으면 합니다. 이상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없음